안다만의 진주’라 불리는 곳 푸껫
섬 전체에 고급 리조트와 풀 빌라가 즐비하고, 에메랄드빛 해변을 가진 섬들이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 우리나라 신혼여행객들에게도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매력적인 이 도시를 지금 느껴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 여행객들이 한 번쯤 가보고 싶어하는 휴양지이지만 낙후된 도로와 관개시설, 태국 내에서 가장 높은 물가, 바가지 요금 등 해결해야 할 문제도 많은 곳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상쇄시킬 만큼 어마어마한 매력들로 여행자들을 끌어당기고 있는 곳 역시 푸껫입니다.
안다만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여행을 떠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빠통 지역
푸껫을 상징하는 지역입니다.
빠통 비치를 끼고 수많은 숙박 시설과 편의 시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푸껫에 처음 방문하는 이라면 이곳 빠통 지역에 며칠씩 머무르면서 주변을 여행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푸껫 타운 지역
푸껫에서 태어나고, 푸껫에서 일하는 이들의 터전입니다.
역사와 문화에 소개한 것처럼 포르투갈, 중국, 말레이 문화가 섞여 독특한 색깔을 지닌 곳 입니다.
예스러운 건물과 저렴한 맛집들이 곳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까론 & 까따 지역
푸껫에 몇 차례 방문한 이들이 머물고 싶어하는 지역입니다.
빠통의 번잡스러움을 피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로부터 인기 있는 지역입니다.
남부 지역
푸껫의 진면목을 만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선셋이 아름다운 램 프롬텝부터 저렴하게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라와이 비치까지 현지인들과 여행객들이 자연스럽게 뒤섞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지역입니다.
방타오 & 까말라 지역
빠통 비치와 가까우면서도 조용하게 럭셔리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여러 개의 고급 리조트들이 단지를 형성하였으며 전망이 훌륭한 레스토랑과 바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신혼 여행객들이 주로 머무르는 곳입니다.
그 외 지역
방타오 위쪽에 자리한 마이카오 해변 지역은 개인 소유의 해변이나 초호화 숙박 시설이 자리한 곳입니다.
자유 여행자들이 흔히 방문하는 지역이 아닌 관계로 가이드북에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계절별 날씨
태국의 수도 방콕보다 적도에 가까이 위치한 푸껫.
1년 365일 높은 온도를 자랑하며 우기 때 강수량도 많은 편입니다.
보통 건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의 기간을 일컬으며 그 중에서도 좋은 날씨는 비교적 덥지 않은 11월부터 2월까지 입니다.
3월과 4월에는 도보로 다니기 힘들 정도로 온도가 높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기인 5월부터 10월까지는 비가 오는 날이 월별 18일에서 23일 정도로 비가 많이 내리는 편이지만,
하루 종일 오는 것이 아니라 스콜처럼 잠깐 내리다 그치는 경우가 많아 여행하는데 크게 불편 하지는 않으니 걱정 안하셔도 되십니다.
현지 생활
푸껫은 태국 내에서도 유명한 휴양 도시로, 많은 한국 교포들이 여행사와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어 여행하기에 불편함을 느끼 실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휴양과 관광이 목적인 곳인 만큼 외국인에게 바가지 요금을 씌울 때가 종종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점은 감안하고 언제나 현지인들의 말에 귀 기울이며 미소를 잃지 않도록 노력해주시면 좋습니다.
물가
푸껫의 물가는 태국 내에서도 가장 높은 편에 속한다.
특히 빠통 지역의 경우 푸껫 타운이나 남부 지역에 비해 더욱 더 높은 편입니다.
교통비는 무려 방콕 물가의 5배 정도에 달하는데 단거리를 이동하는 툭툭의 최저 요금이 200THB에서 시작하며 약 10분에서 20분 거리를 택시로 탈 경우 기본 600THB이상을 내야 합니다.
따라서 푸껫에서의 일정은 대부분 한 지역에 머무르면서 현지 여행사의 투어를 이용해서 이동하는 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물론 물가가 비싼 곳만 있는 것은 아니다.
푸껫 타운 이나 남부 지역에는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점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시차
푸껫은 우리나라보다 2시간 느리다.
한국이 오전 9시라면 푸껫은 오전 7시 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전압
우리나라와 동일한 220V를 사용하나, 우리와 헤르츠가 조금 다르다.
우리나라는 220V의 60Hz, 태국은 220V의 50Hz. 웬만한 숙소에서는 110V도 함께 쓸 수 있습니다.
전압이 동일하기에 별다른 어댑터 없이도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전압이 고르지 않은 경우도 있기에 전자기기가 걱정된다면 멀티 어댑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호텔에서 무료 대여할 수도 있고 인천공항 내 통신사 로밍센터에서도 대여 가능합니다.
음주
푸껫은 나이트 라이프가 발달한 지역으로, 이른 저녁부터 동트는 새벽까지 클럽에서 음주를 즐긴다.
하지만 우리식으로 빨리 빨리 급하게 마시는 것이 아닌, 여흥을 즐기며 천천히 마시는 편.
또한 특이하게도 대부분의 클럽이나 바에 술을 사서 들어갈 수 있다는 점도 눈에 띕니다.
유명 프랜차이즈를 제외한 대부분의 클럽이나 바, 식당 등에서 가능하다 합니다.
흡연 흡연에 자유로운 편이나, 흡연 장소는 엄격한 곳이 바로 태국입니다.
에어컨이 있는 곳에서는 절대로 담배를 피워서는 안되며, 만약 업소일 경우 적발되면 흡연자와 업주 모두 벌금을 내야 한다.
공공장소에서의 흡연 역시 금지. 흡연하다 적발시에는 5,000THB라는 큰 벌금을 내게 될 수 있습니다.
호텔의 경우, 전체가 금연인 경우도 있으며 호텔에 따라 금연 객실과 흡연 객실이 나뉘어 있기도 합니다.
담배 구매 가능 연령은 20세 이상이니 이 역시 알고 가시면 좋습니다.
왕실 모독 금지
태국에서 왕실은 여전히 존경하고 신성시되는 곳이며 특히 국왕 모독은 매우 민감한 사항으로 섣불리 언급해서는 안 된다.
왕실에 대한 부정적 의견이나 국왕의 안위 등을 쉽게 이야기하는 것은 태국인에게 매우 불편한 행동이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찰 환전
대규모 상점과 레스토랑을 제외하고는 택시나 현지 교통, 시장, 길거리 먹거리 등은 모두 현찰을 사용해야 하니 현찰의 사용이 많은 편입니다.
태국 바트는 작은 규모의 은행 지점에서는 취급하지 않을 수 있으며, 환전하면 꽤 큰 금액의 태국 돈을 받게 되므로 가능하면 인터넷으로 미리 환전, 인천공항에서 수령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또한 대부분의 은행에서는 우수 고객 선정기준으로 개인의 외환거래실적을 평가항목에 포함시키고 있다.
그렇기에 주거래 은행을 이용해 환전을 할 경우, 환율 우대는 물론이고 은행실적까지 둘 다 얻을 수 있습니다.
혹은 외환은행이나 각종 신용카드사에서 환전 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에 조금만 검색하면 조금이라도 더 우대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을 것입다.
여행복장
실내 외 온도 차가 크게 나므로 생각지도 못하게 감기에 걸릴 수 잇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투어용 차량을 타면 장시간 에어컨 바람에 노출되는 수가 있어 건강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렇기에 얇고 짧은 옷만 준비할 것이 아니라 얇고 긴 옷도 함께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래 걷다 보면 샌들이나 슬리퍼는 발이 아플 수 있으니 가볍고 통풍 좋은 운동화를 신는 것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