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7일 화요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준비 팁



바르셀로나 여행 준비 팁입니다.

바르셀로나를 여행하기에 앞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수도인 마드리드와 함께 스페인을 대표하는 도시가 바로 바르셀로나입니다. 
스페인만 여행할 때는 당연히 필수로 가게 되고, 서유럽권을 여행할 때에 거의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곳 입니다. 
스페인 일정이 짧은 경우 이탈리아나 스위스, 프랑스에서 접근하기 가깝기 때문에 수도인 마드리드는 가지 않더라도 바르셀로나만 방문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를 타고 스페인에 가려면 바르셀로나 또는 마드리드로 들어가야 한다
스페인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바르셀로나에서 시작하거나 바르셀로나에서 마지막 일정을 보내도록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찌보면 바르셀로나는 수도인 마드리드보다 더 사랑받는 도시일 수도 있는 곳 입니다. 
지중해 연안에 위치해 있어 따뜻하고 온난한 기후에 신선하고 풍부한 재료가 많고 스페인 각지의 음식도 수준급으로 내놓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나 해산물이 싱싱해 해산물 전문 레스토랑에 가면 웬만해서는 만족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페인이 낳은 유명한 예술가들의 흔적도 고스란히 담겨진 도시이기도 합니다.
바르셀로나 하면 가우디의 도시라고 불릴만큼 시내 곳곳에서 가우디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마주칠 수 있는데요. 
또한 초현실주의 작가 미로는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고, 살바도르 달리 역시 바르셀로나에서 대학을 나와 젋은 시절 대부분을 바르셀로나에서 보냈다 합니다. 
독특하면서도 미적 감각이 뛰어난 도시인 바르셀로나는 패션에 있어서도 뒤지지 않는데요.
우리나라에서도 유명한 패스트 패션 브랜드 자라, 망고도 스페인의 브랜드로, 바르셀로나에서는 우리나라의 40%의 가격으로 질좋고 디자인 좋은 의류쇼핑이 얼마든지 가능하니 쇼핑 목적으로도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도시의 규모 자체는 크지 않지만, 촘촘하게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가 풍족하게 포진해 있는 도시이므로 적어도 여행 일정은 2박 이상 잡는 것이 좋다. 
느긋하게 바르셀로나의 근교까지 돌아볼 계획이라면 7박정도를 잡아도 후회 없는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현지생활

표준시간
바르셀로나의 시간은 우리나라와 비교하여 8시간 느립니다. 
3월 마지막 일요일부터 9월 마지막 일요일 사이에는 써머타임이 적용되어 우리나라와 비교해 7시간 느린 것으로 되니 가시기 전에 확인해주세요.

전압
전압은 220V, 50Hz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러그도 한국과 동일한 2구 플러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60Hz를 사용하고 있어 프리볼트 제품을 사용할 때에는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페인 사람들
날씨가 좋은 스페인의 사람들은 정열적이고 쾌활하며 친절한 편입니다. 
하지만 다른 유럽권 사람들에 비해 영어는 잘 통하지 않는 편이니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수많은 관광객과 이민자, 불법체류자들이 가득하게 모여드는 나라이기 때문에 관광객을 노리는 소매치기도 많이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과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공연장, 축구장 등에선 가방을 자신의 눈에 보이게 메도록하고, 귀중품은 잘 챙겨두시도록 합니다. 
또, 밤 늦은 시각엔 골목길로 다니거나 혼자 택시를 타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이런 기본적인 주의사항을 잘 지키신다면 불미스러운 상황 없이 여행을 마치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바르셀로나의 기후
바르셀로나는 남동쪽의 지중해로 이어지는 완만한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중해성 기후의 특징을 보여 연중 대부분 기후가 온난하고 쾌적한 편입니다. 
여름은 기온이 높고 건조한 건기가 계속되고, 겨울에도 비교적 따뜻하며 우기가 온다. 
여름은 매우 길고 매우 덥습니다. 
시에스타라고 하는 낮잠 문화가 왜 생겼는지 여름철의 스페인을 방문한다면 바로 알 수 있을 것 으로 생각되는데요. 
여름에 스페인을 방문했다면 가장 뜨거운 낮시간인 12시에서 2시 사이에는 현지인처럼 그늘에서 짧은 낮잠이나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대신 성당같은 실내를 관람할 계획이 있으면 긴팔을 챙기도록 합니다. 
건조하기 때문에 해가 비치지 않는 그늘에 들어가면 갑자기 서늘함을 느낄 정도로 시원해진다. 
저녁도 마찬가지로 시원해지니 얇은 긴팔은 필수로 챙기자. 강렬한 태양을 대비해 선글라스와 선크림은 필수이니 참고해주세요. 
겨울은 우리나라에 비해 따뜻한 편이라고는 하지만 습하기 때문에 가벼운 옷을 여러 벌 준비해 껴입는 것을 추천한다.
바르셀로나는 사계절 모두 여행하기에 좋다고 말할 정도로 날씨가 좋은 편이지만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4~10월 사이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