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7일 화요일

제주도 여행 준비물, 렌터카, 날씨, 여행자 보험 등 준비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주의 지역.
우리나라 남단에 위치한 가장 큰 섬 제주도. 
섬 중앙의 한라산부터 전역에 위치한 370여 개의 오름과 160여 개의 용암동굴, 그리고 해안지대의 주상절리와 폭포까지. 
화산섬 제주만이 갖고 있는 독특한 지형과 천혜의 자연경관은 전 세계인의 휴양지로써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세계 7대자연경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제주의 가치, 이제 직접 확인할 차례입니다.

계절별 날씨
사면이 바다로 둘러 싸인 섬, 제주. 바다의 영향을 많이 받는 만큼 일년 내내 온난한 기후를 보입니다. 
육지에 비해 일교차가 작고 연중 평균기온이 높은 편이라 겨울철에도 각종 식물 재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태풍의 길목에 위치하며, 섬 가운데 위치한 한라산으로 인해 변화무쌍한 날씨를 보입니다. 
게다가 지역별로 차이도 커서, 제주시에는 흐리고 비가 오지만 아래 서귀포에는 햇빛이 쨍쨍한 경우도 많습니다.
평균 기온 : 제주 15.6℃, 서귀포 16.9℃

항공
비행기로 약 50분이면 도착하는 제주도. 
이제는 부산, 강원도보다 더 쉽고 빠르게 여행을 갈 수 있는 지역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시간대도 다양해지고 대형 항공사를 비롯한 저가 항공편이 많아져 별다른 어려움 없이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공항에서 바로 티켓팅을 해도 무관하지만, 해외처럼 '얼리버드'를 이용하거나 각종 프로모션 등을 통해 할인항공권을 사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여객선
항공편에 비하면 이용률은 낮지만 최근 들어 배를 통한 이동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단순히 공항과의 지리적 위치가 멀어서 이용하였으나, 최근 들어 보다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렌터카가 아닌 자신의 차를 가지고 갈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캠핑족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루트인 
장흥을 제외하고는 모두 '제주항연안여객터미널'로 도착하며 날짜와 좌석, 소요시간에 따라 가격이 차이나는 편입니다. 
물론 차량을 선적할 경우 추가요금을 내야 합니다. 
또한 항공기와 마찬가지로 출항 1~2시간 전에는 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보험
국내여행은 해외보다는 안전하고, 일정이 짧기 때문에 위험은 덜하지만, 카메라 및 핸드폰 등의 분실과 교통사고 등에 대비해서 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부담도 적어 가입하고 여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보험사 홈페이지 신청 및 상담 접수 하시면 됩니다.
- 여행 당일 공항 내 보험 지점에서 가입 가능합니다

렌터카
내 입맛에 맞게 제주를 누비기 위해서는 역시 렌터카가 최고입니다.. 
특히 제주의 수많은 여행지를 하나라도 빠뜨리지 않기 위한 최적의 이동수단으로, 가장 많은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제주는 렌터카의 천국이라 불릴 만큼 수많은 렌터카 업체들이 성업 중입니다. 
개별 렌터카 예약뿐 아니라 숙박과 함께 패키지로 이용되는 방법 등 업체만큼이나 여러 루트를 통해 빌릴 수 있습니다.

팁! 렌터카, 이것만은 꼭 확인해주세요.
1. 렌트는 만 21세 이상,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일 경우만 가능합니다.
2. 차량 인수 시 꼼꼼하게 확인하고 사진찍기는 필수입니다. (차량 외관, 타이어, 와이퍼, 주유 등)
3. 보험 가입 여부 확인 후, 면책 가능한 자차보험 별도 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약정금액만 보상되는 일반자차보험보다는 사고금액 전체 보상 가능한 '완전면책자차보험' 추천)
4. 대부분의 렌터카 차량 내부에 네비게이션이 기본으로 장착합니다.
5. 연료는 항상 여유있게. LPG 충전소는 제주시를 벗어나면 찾기 힘드니 미리 위치를 확인합니다.
주로 제주시와 서귀포시에 밀집해 있습니다.
6. 제주에는 로터리나 신호등이 없는 도로가 많으므로 운전 중 항상 주의 필요합니다.
7. 교통사고 발생률이 의외로 높은 제주. 곳곳에 단속 카메라가 많은 편이니 제한 속도를 반드시 유지하시는 것을 강조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